| 20171120 | VDA | VR Drawing App 개요
이 프로젝트에서 내가 해야하는 일은 VR 드로잉 앱 구현하고, 이를 multiplayer가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협업형으로 발전시키는 것.
지금까지는 Unity 3D (C#)과 Oculus 로 3차원 공간에서 단순한 line을 그리는 부분까지 구현한 상태이다.
일반적인 Drawing App에서 제공하는 색깔, 브러쉬모양, 선의 두께 조절, 지우기(실행취소) 등의 기능을 추가하고, 이를 이용할 수 있는 UI도 구현해야한다.
그리고 기본적인 Drawing App이 구현되면 이걸 협업형으로 발전시켜야함... (진짜 나혼자 다 해야돼요..? 또륵)
중간중간 진행하면서 담당하시는 교수님께 컨펌 받으면서 수정도 여러차례 들어갈 듯 싶다.
(line 그리는 과정에서도 교수님이 말씀하신 방향을 들어도 막상 개발하면 '이걸 왜 하는거지..? 이게 꼭 필요한가..?' 이런 과정이 넘나 많기때문에ㅋ..ㅋㅋㅋ)
블로그도 시작했겠다, 진행 기록을 계속 남기면서 고민한 흔적, 참고한 사이트, 새로 알게되는 것 등등을 정리하려고 한다.
아직은 계속 노트에다가 적는게 익숙하지만.... (Git은 언제 익숙해지지...8ㅅ8)
아무튼 천천히, 꾸준히!!!
주로 다루게 될 내용은 Unity 3D와 C#, oculus, 가끔 필요하다면 수학내용이 될 것 같다.
아래 사진은 샘플이 되는 Oculus Quill.
프로젝트 시작하기 전에 테스트해봤던 건데... 심플하면서도 은근 기능이...^^......(당황)
이런걸 만들어... 만들라구여?(동공지진)
아무튼. 지금까지 구현하면서 배운 밀린것들 정리하려면 부지런히 해야지(!)
★ ps. 초대장 주신 'MY약'님 감사합니다 >< (http://myyac.tistory.com/) ★
천천히, 꾸준히 syaring's blog
프로젝트(과제)명 : CRSF 기반 협업형 공간 드로잉 알고리즘 및 서비스 및 서비스 디자인 UX 시스템 개발
소속 : SMIT 산학협력단
(참고 : CRSF = Coexistent Reality Software Framework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