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yaring_Study/Git

| 20171206 | Git | Github에 유니티 프로젝트 push 하기, Git Desktop 사용

찐샤링 2017. 12. 6. 12:38

| Github에 유니티 프로젝트 push 하기 | ____ Windows, Git Desktop 기준




1. Github에 reposiroty 생성!


참고 ) Github 계정 생성 및 설정 : https://git-scm.com/book/ko/v2/GitHub-계정-만들고-설정하기

        Github 리포지터리 생성 : https://git-scm.com/book/ko/v2/GitHub-GitHub-프로젝트-관리하기



- 생성할 때 Add .gitignore를 'Unity'로 설정


Create repository!




2. Unity 프로젝트 설정하기


- 프로젝트 상단의 [Edit → Project Settings → Editor] 클릭하면 우측 Inspector에 다음과 같이 나타난다.

   Version Control ; Mode : 'Visible Meta FIles'

   Asset Serialization ; Mode : 'Force Test'


- 변경 후 우측 상단 File → Save Project 로 저장!




3.  Github의 원격저장소를 로컬저장소로 clone 하기


1. 레포지터리 확인


2. Github Desktop 다운


3. GIthub Desktop 열기


4. 원격저장소의 repository를 로컬저장소로 clone 하기


5. clone 완료!



☞ git bash에서 하는 법 (훨씬 간단..)

1
2
3
$ cd [local path]
$ git init //로컬 저장소로 쓰기 위한 
$ clone [repository address]
cs




4. unity project를 로컬저장소에 복사하기


프로젝트 폴더를 통째로 copy해서 로컬저장소의 하위폴더로 paste!




5. 원격 저장소에 push하기


최초 커밋하기. Fetch origin을 안하면 원격 저장소에 push되지 않는다.


참고!

☞ 이후의 유니티 작업은 로컬path의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하는게 좋음! 그래야 바로바로 변경사항이 감지되기 때문에 ^.~

☞ 최초 커밋이 아니라면 굳이 Temp 폴더나 Library 폴더의 내용을 모두 커밋 할 필요 없다.

    Assets, Project Settings의 변경사항만 커밋하면 나머지는 유니티엔진에서 알아서 설정해줌!!! (왼쪽 체크박스로 설정)


☞ git bash에서 하는 법

1
2
3
4
5
6
$ git status //변경사항 확인
$ git push [file name] //커밋할 파일 나열, 모두 할 경우 . 사용
$ git status //스테이지에 올라왔는지 확인
$ git commit -"[commit message]" // git commit으로 상세히 써도 됨
$ git status //커밋 되었는지 확인
$ git push //원격저장소에 push
cs






천천히, 꾸준히 syaring's study

참고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qBcsczLJkUY


피드백 언제나 환영합니다!